업데이트 소식
워크업! ChatGPT 기반 AI 챗봇 오픈!
2023.07.03

안녕하세요. 워크업입니다.
클라우드 HR 플랫폼 워크업이 챗GPT 기반으로 운영되는 AI 챗봇을 공개했습니다.
이제 워크업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나 워크업의 다양한 기능에 대해 소개받고
HR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워크업은 이번 챗봇 도입을 시작으로 다양한 서비스에 AI를 접목해 점차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워크업에서는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AI 챗봇과

워크업으로 달라지는 업무 환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화하는 AI, 챗GPT



GPT ?

 

 : GPT은 사용자의 질문에 답변해 주는 AI 채팅 서비스입니다. 

 

지난해 11월 미국 인공지능 업체인 오픈 AI에서 출시된 챗GPT는 자연어 생성과 이해,

대화 처리를 위해 훈련된 GPT-3에 강화학습을 적용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보유한 GPT-3.5 기반으로 개발됐습니다.
덕분에 사람의 언어처럼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을 완성도 부분인데요.

대화에 숨은 맥락을 이해하거나 질문 내용을 기억해 답변에 활용합니다.
또한 질문에 잘못된 전제가 있다면 거기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부적절한 요청은 거부하는 등 스스로 생각하는 역량을 가졌다고 합니다. 

 

GPT는 질문만 입력하면 눈 깜짝할 사이에 모범답안을

제시한다는 장점 덕분에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100만 명의 사용자까지 10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GPT는 세상에 공개된 지 단 5일 만에 100만 명의 사용자를 모으는 데 성공했죠. 

 

AI의 능력은상상 그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인간의 영역으로만 여겨졌던 창작 부문에서도 챗GPT는 두각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시와 소설을 작성하며 고민을 들어주고 미래에 대해 예측하는 등 공상에 가까운 일을 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학습을 통해 더욱더 진화된 창작물을 생산하는 놀라운 능력을 갖췄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챗GPT 같은 인공지능(AI) 기술이 현재 가장 중요한 혁신이라고 평가했고,

오픈 AI의 챗GPT 같은 생성 AI* 프로그램이 우리 세상을 바꾸고 사무 효율성을 증대시킬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그만큼 현재 챗GPT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는 뜻으로 보입니다 

 

 생성 AI(인공지능)
: 인간 언어의 뜻을 분석하는 인식 단계를 넘어,

특정한 의미를 표현하는 텍스트나 음성 등 언어나 이미지는 직접 만들어 내는 인공지능

 

  

  


24시간 메신저, AI 챗봇


:  챗봇은 일상적인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대화형 도구입니다.
사용자와 대화하고 다양한 입력에 대화 방식으로 응답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모두 챗봇 기술로 간주하는데요.
웹사이트, 메신저 등 어떤 플랫폼이든 AI 챗봇과 연결이 되어 있다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챗봇은 자동화된 기계이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요구를 알아내고

문제를 해결하는 등의 커뮤니케이션에 특화되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덕분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반복되는 고객 문의를 자동화할 수 있고,

한 번에 여러 고객을 상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인력 비용 절감 등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도 궁금증이 생겼을 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365 24시간 상담할 수 있고,

전화나 이메일보다 부담 없이 편리하게 문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더욱 직관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인식하고 수용할 수 있으며

이런 경험을 통해 공감과 신뢰의 감정을 제공받는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발판 삼아 현재 다양한 산업에서 넓은 특성과 패턴을 가진 대화형 AI 챗봇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비즈니스에서 사용되는 AI 챗봇의 주요 기능과 특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I 챗봇의 주요 기능

 


고객 경험

 

GPT 기반의 AI 챗봇은 사용자와 나눴던 대화 내용을 기억하기 때문에

마치 고객 센터에 응대한 것처럼 연속성 있는 대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구체적이고 요약된 답변을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답변의 내용이 부족했다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여러 턴에 걸쳐 대화하며 주제를 확장할 수도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문제 해결 능력
AI 챗봇은 상황에 맞는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순 문의는 물론,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대화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인공지능 예측분석 기술을 사용해

 

고객의 의사 결정을 돕거나 고객의 문제에 맞는 최적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은행이나 커머스에서 한 번이라도 챗봇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이해가 쉬우실 텐데요.
일반 상담사와 달리 챗봇은 고객 정보를 자동으로 구분해 설명하고,

원하는 것이 맞는지 추가 답변을 통해 만족도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고객을 응대합니다.
더불어 편리함을 높이고 접근성을 낮춰 문제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있는데요.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텍스트 길이를 조절하거나,

 

이미지나 영상, 음성 등 그래픽 기반의 정보를 추가해 고객의 질문에 효과적으로 답변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워크업, AI 챗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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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업 메인 화면에 접속해서 챗봇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작업의 종류를 선택하고필요한 질문을 입력하세요.
워크업 AI 챗봇이 목적에 맞는 서비스를 연계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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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으로 질문하기 번거롭다면 단답형핵심 키워드만으로 질문해 보세요.
워크업이 해결 방법을 찾아 완성도 높은 답변을 보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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